2019. 9. 17. 14:25ㆍ포트폴리오/주방
안녕하세요, 토바시스템 입니다:)
벌써 가을이 성큼 다가온게 느껴집니다, 이제 조금 지나면 여기 저기서 낙엽 밟는 소리가 들려오겠죠?
오늘은 차분한 가을만큼이나 정갈한 느낌이 나는 아파트 리모델링 사례를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마치 흑백영화의 한 장면 속에 들어와 있는 듯한 착각을 불러 일으키는 매력적인 아파트 주방과 욕실 공간을 지금부터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커피를 참으로 사랑하는 부부님의 안락한 보금자리인 이 곳은, 초기 상담 시에 요청 사항이 매우 간략했답니다. 디자인에 대한 조예도 어느정도 지니고 계셨고, 리모델링의 원하는 방향 또한 확고하셨답니다 :)
우선 주방과 욕실을 한 번에 리모델링 하길 바랬고, 최대한 컬러가 배제되면서 트렌디한 스타일로 아파트 리모델링을 하고 싶어했어요. 정말 간략하고 확고하지만 꽤 난이도 높은 주문이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밋밋한 거실의 분위기를 받쳐줄 주방 디자인을 제안해드렸는데요.
고객님이 듣자마자 그래요~!! 해주셨던^^ 주방은 홈카페를 컨셉으로 커피를 사랑하는 부부의 특성을 반영하여 설계가 진행이 되었답니다. 주방 벽체를 연한 그레이 톤의 노출콘크리트 느낌의 타일로 마감을 하여 전체적인 분위기를 잡아주었어요. 상부장을 떼어내니 비로소 빛을 발하는 가느다란 창문이 무척이나 심플해보입니다. 아파트 전체의 벽체 컬러가 그레이톤인 점을 감안하여 부드럽게 어우러질 수 있도록 신경을 썼습니다.
홈카페를 위한 아일랜드 테이블을 전면에 제작하고 별도의 홈바를 제작하여 부착했는데요. 아일랜드 테이블 앞에 식탁을 위치시켜 홈카페 스타일의 주방에서는 서빙을 위해서는 꼭 필요한 요소랍니다. 짙게 볶은 커피콩의 색감을 연상시켜 레트로적인 분위기도 자아내고 있습니다.
홈바 옆으로 냉장고 두 대가 설치된 키큰장은 틈새 아이디어를 낸 장식장을 제작했어요. 각기 다른 사이즈의 에스프레소 잔과 함께 장식품들로 마치 와인셀러 같은 장식장에 고객님께서 아파트 리모델링이 끝난 후 직접 디피를 하신 모습이 돋보이네요 :) 이 또한 레트로적인 감성 물씬 풍겨오지요?
우리 집 홈카페의 분위기를 한층 더 밝혀 주는 에디슨 전구 조명으로 심플하면서도 트렌디한 포인트 조명이에요. 보통은 여러 개를 한 번에 설치를 해서 장식적인 요소로 쓰이기도 하지만 그야말로 심플 그 자체 입니다.
상부장을 떼어낸 주방 내부는 밝은 그레이톤의 타일과 함께 넓어 보이지만 매우 단정한 이미지가 느껴집니다. 집에서 머무르는 시간이 그리 많지 않은 맞벌이 부부의 경우, 특히나 주방의 상부장은 무용지물일 수 있어요. 집에서 음식을 해 먹을 일이 많지 않아 살림살이 또한 간소화하시는 경우가 많거든요.
우리 어머님 세대에는 많은 그릇이 어찌 보면 부의 상징과 안정적인 살림을 의미했지만, 바쁘게 살아가는 요즘의 세대에게는 오히려 비워내고 싶은 거추장스러운 살림의 일부가 될 수도 있지요 :)
일상이 점점 더 바쁘게 돌아가면서 카페 문화가 주택 내에도 자리잡아, 보다 프라이빗한 공간에서의 편안한 카페 분위기 속에서 맛볼 수 있는 일상의 휴식을 선망하는 분위기가 많이 형성된 때문이기도 한 것 같아요. 바쁜 일상으로 친구와의 약속을 잡기도 애매할 때 나의 편안한 공간으로 좋은 사람들을 초대할 수 있다면 그야말로 소확행!! 많은 사람들이 바라는 바로 그 소소하고 확실한 행복!! 그런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면 일상이 훨씬 여유로워지지 않을까요? :)
따뜻한 화이트 톤의 주방싱크대를 지나면 다용도실로 들어가는 문이 보여요. 벽 길이도 짧고 다용도실 입구와 연결되어 있어 싱크대와 아일랜드 테이블을 11자 구조로 배치했어요. 충분한 조리 공간 확보하면서 다용도실에서 주방으로의 작업 동선이 짧아 피로감을 덜어주는 아주 매우 효율적인 아파트 리모델링 배치랍니다. 이 정도 평수에서는 보통 짧은 ㄱ 자 구조로 싱크대가 나오게 되는데 그렇게 되면 쓰지 않는 구석공간이 생기게 마련이어서 효율성도 떨어지고 위생 면에서도 떨어지게 마련이랍니다.
그래서 11자 구조의 아일랜드 테이블을 활용한 대면 형식을 여러모로 추천해드리곤 하는데요, 인덕션 상부의 장식 구조물처럼 매달린 렌지 후드가 오픈 되면서 주방의 분위기를 더 살려주고 있습니다. 상부장이 없는 타입으로 디자인 된 주방은 거실에서 봐도 정말 깔끔하고 환한 분위기를 연출해주고 있습니다.
싱크 수전 역시도 편안한 기능의 물 쓰임도 매력적이지만 검정색 곡선 파이프가 주방의 포인트와도 잘 어우러집니다. 이러한 디테일까지 놓치지 않으면서 :) 완성도를 높여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 현장입니다.
아파트 리모델링 할 때 두 번째로 신경을 많이 썼던 부분인 욕실입니다. 기존에 욕조가 설치되어 있었는데 굳이 없애지 않고 오래된 욕조를 드러내고 새로운 욕조를 설치하면서 짧은 파티션을 세울 수 있도록 했어요.
욕조는 사용하고 싶은데 욕실 바닥에 물이 흥건하게 떨어지는 걸 원하지 않을 때는 이런 방법도 좋은 방법입니다. 욕실이 너무 좁은 경우에는 오히려 샤워파티션 보다 욕조가 있는 게 더 나을 수도 있으니 말이지요.
좁은 평수의 아파트 리모델링 할때는 특히 다용도실을 포함한 수납 공간이 여유롭지 못하다는 걸 알 수 있는데요. 그래서 욕실 용품들도 따로 보관할 다용도실 공간이 넉넉치 않은 이상은 욕실 내부에 모두 수납 보관을 해야 하는 게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바닥과 선반에 널부러져 있는 세제를 포함한 욕실 용품들을 짜임새 있게 짜여진 캐비닛에 보관을 할 수 있다면 아마도 상황은 많이 달라지겠지요? 욕실장을 두 개로 나누어 사이 공간과 윗 공간까지도 수납을 할 수 있도록 제작된 토바시스템의 수납장은 크기, 기능별로 나누어 효율적인 수납을 할 수 있어 공간 활용에 그만입니다.
세면대와 일체형으로 짜여진 캐비닛은 수시로 바뀌는 다양한 종류의 욕실 용품들을 크기에 상관없이 안심하고 수납할 수 있을 만큼 폭이 깊고 넓은 캐비닛입니다. 바닥에 물을 흘리는 현상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제작된 와이드 타입의 세면기와 일체형이므로 웬만한 세제 등등의 용품들은 모두 수납이 가능한 수납성을 극대화시킨 제품입니다 :)
세면대와 욕조의 사이에 설치한 샤워 파티션은 본사에서 제작된 샤워안전가드 시스템으로 세면기와 바닥에서 붙어 있지 않고 떠 있는 타입으로 설치하여 곰팡이와 물 떼, 여러 이물질 등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도록 견고하게 설치해 드렸습니다.
욕조 뒷편 코너에 설치된 인조대리석 무지주 선반을 엇갈리게 설치하여 샤워용품들을 올려놓을 수 있도력 해드렸습니다. 수납을 최대화 시키기 위한 소소한 아파트 리모델링 아이디어이지요. 수납이 한쪽에 몰려 있는 것보다는 이런 식으로 분산시켜주는 것도 현명한 방법입니다.
세면기 위의 선반도 무지주 선반으로 설치되었어요. 좋은 소재로 제작된 다용도 선반은 슬림한 라인의 미니멀한 깔끔함이 돋보이는 선반인데요. 허용하중이 꽤 커서 욕실에서도 주방에서도 쓰일 수 있는 다용도 선반입니다.
토바시스템은 영등포와 용인에 지점을 두고 전시장을 운영 중에 있는데요. 찾아오시면 더 많은 제품과 시스템을 만나볼 수 있답니다. 예약제로 진행이 되고 있기 때문에, 찾아오시기 전에는 꼭 전화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아파트 리모델링 할 때 고민되는 많은 부분들 주저 마시고 언제든 문의전화 주시면 친절하게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화번호
02-2634-6167